본문 바로가기
건강

열대과일의 왕자 두리안~ 효능 및 섭취방법

by 한푼줍쇼 2021. 7. 22.
반응형

 

원산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죄송) 과일 중의 왕자라는 별병으로 세상에 태어났다. 내가 왕자라니,,,, 하지만 

 

화장실 냄새가 나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ㅋㅋ 맛은 달콤한 게 참으로 매력이 넘친다. 인도,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재배된다.

 

 

과일 표면에 있는 "가시"라는 뜻의 말레이어 "두리"에서 유래되었다. 저기 찔리면 아프지만, 껍질을 벗기면 

 

크림같이 부드러운 두리안 노란 과육이 속살이 드러난다. 아이스크림을 빨아먹듯이 과육을 발라 먹으면 된다.

 

질감은 부드럽다고 은은한 단맛이 난다. 먹는 사람마다 틀리다!!! ㅋㅋ

 

달콤하고 부드러운 천국의 맛인데..... 냄새는 머 화장실 냄새, 계란 썩은 내, 안 좋은 냄새를 짬뽕해 놓은 것 같은

 

한마디로 꼬랑내가 물신 난다.

 

 

왕자라서 효능은 끝내 주게 많다. 기력 회복, 부종 완화, 고혈압 예방, 변비, 골다 공증, 염산 보충, 우울증, 불면증,

 

세포 회복, 면역력 강화, 노화 방지에 좋다. 칼륨, 비타민 B, C, E  , 니아신 성분 등 영양소도 듬뿍 있다.

 

섭취 방법은 생으로 먹고, 분말가루, 잼, 과자, 아이스크림 등으로 만들어져서 우리가 쉽게 먹을 수 있게 잘 포장

 

되어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ㅎㅎ 맛을 알게 되면 그 역한 냄새도 지울 수 있을 것이다.

 

부작용에는 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임신부가 먹으면, 태아가 아토피 질환에 노출될 수 있다. 과도 섭취 시 유산

 

할 수도 있어서 임산부는 되도록이면 안 먹는 게 좋다. 결국 모든 과일은 조금씩 적당량만 먹으란다.....

 

적당히 드시고 건강들 챙기세요. 무더운 여름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꿀절임 효능 및 부작용  (53) 2021.09.14
허리 디스크에 좋은 음식  (43) 2021.09.13
탈모에 좋은 음식 꼭 챙겨 드세요  (35) 2021.08.27
아로니아 효능 및 먹는 방법  (43) 2021.07.17

댓글